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 / 도난

대중교통안심카드의 분실 / 도난 시 신고를 통해 잔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  • 01 회원가입
  • 02 카드등록
  • 03 분실/도난 서비스 등록
  • 04 대중교통안심카드
    분실/도난 신고
구입안내
- 대중교통안심카드는 수도권지하철 역사 내 무인카드 자판기(1~4호선) 또는 i센터(5~8호선)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, 온라인으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티머니 온라인샵에서 구매하기
- 어린이/청소년이 지속적으로 할인요금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구입처 및 근처 편의점에서 할인등록 해주세요.
이용안내
- 구입하신 대중교통안심카드는 반드시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분실/도난 서비스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  서비스에 등록하지 않으면, 분실/도난 시 카드잔액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.
-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/도난 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(1644-0088)에 신고하시면 익일 06시 기준 티머니 시스템에 기록된 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.
- 카드값은 환불되지 않으며, 신고시점 이후부터 잔액환불 확정시점까지 사용되는 금액은 티머니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분실/도난 신고했던 카드를 찾으면 분실신고 취소 및 재사용 등록을 통해 카드를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- 자세한 내용은 '신청 절차 자세히보기'와 '분실/도난 서비스 고객의무사항'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분실/도난 서비스 고객 의무사항

  • 고객 의무사항
  • 고객은 정당한 이유없이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그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시 티머니는 책임지지 않으며 잔액환불이 보류 될 수 있습니다.
  • 대중교통안심카드 구매 전 확인 의무
  • ① 이 카드는 주민등록번호 기준 1인1카드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, 타인에게 양도/양수 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② 이 카드를 티머니가 지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불법거래 또는 부정, 고의 사용 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③ 이 카드는 상품의 잔액 보증을 보전하기 위하여 티머니가 보험 상품 가입 시 개인정보를 제3자(보험사)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분실 후 잔액환불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해당카드의 잔액의 소유권은 티머니로 양도 됩니다.
  • 대중교통안심카드 구매 후 의무
  • ① 이카드는 일반용 카드로 어린이/청소년 고객은 구입처에서 어린이용 또는 청소년용으로 할인등록을 완료하셔야 지속적인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■ 어린이/청소년 할인등록
    -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(수도권지하철 1~8호선, 인천지하철 1~2호선), 편의점 : 생년월일 등록으로 할인등록 완료
    - 기타판매점 : 어린이/청소년용으로 변경 후 홈페이지에서 생년월일 등록(최초 사용 후 10일 이내 등록)
  • ② 이 카드는 분실/도난 시 카드 잔액 환불을 위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, 반드시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/도난 서비스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.
  •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/도난 후 의무
  • 이 카드는 분실/도난 시 홈페이지, 고객센터(1644-2250)를 통해 분실/도난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.



티머니 카드 환불 기준
티머니 카드 환불 기준 ; 구분, 내용, 정상환불, 고장카드환불, 대중교통안심카드환불 확인표
구분 내용
정상
환불
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(모바일티머니 환불 불가)
※ 잔액이 5만원 미만인 경우에만 현장 환불 가능, 수수료 500원 차감
티머니 제휴 편의점(GS25, CU, 세븐일레븐, 미니스톱, 이마트24)
※ 잔액이 2만원 미만인 경우에만 현장 환불 가능, 수수료 500원 차감
고장카드
환불
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(인천지하철 1~2호선) 또는 티머니 가맹 편의점 방문을 통해 우편환불봉투를 수령하여
가까운 우체국 / 우체통에 접수(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경우, 카드잔액만 지급됩니다.)
※ 우편환불봉투에 기재한 계좌로 잔액이 입금되며, 약 10 영업일 소요됨
대중교통안심카드
환불
카드 분실/도난 신고시, 카드값은 환급되지 않습니다.
(단, 분실/도난 신고 후 카드 재발견시 재등록 절차를 거쳐 재사용은 가능합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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